나의 이야기

나을 찾아주시는 ~고객님게 도음이되엿스면

송명 2016. 11. 22. 12:34

        보이는것은 수수을잘라넣은 포대

        자즌비로 타작을못하고있음      보보이는것은

        보이는것이 콩을 모아놓은것

        비가자주내려  아직 타작을못하고있음 메주콩인데  결실이아주좋아요

        다음타작시 다시보여드리겟음니다         콩터미

유난히 더웠고 가물엇던 여름이가고

가을을맞아 어인일인지  하루도 햇볕을 볼수없을정도로

매일같이 비가내리고있다

열심히 가을추수에 임하였는데도 

아직까지 타작을못하고있다

오늘 수수을 털을려고  모든준비을 하여놓았는데  또다시비가오니

이곳영서남부인 영월은  경북에비가와도   동해안에비가와도

중부지방에비소식이있어도 이곳은 비가온다

다른지방에비해  비가많이오는곳이다

 

 

내가농사지은 잡곡을  많은 고객님들이  찾고있는데

자즌비로 아직까지 탈곡을못하고있으니 애가탄다

올해는 심한가믐으로  잡곡류가 흉년이다

콩을비롯 적두 서리태 녹두등 잡곡류가  가격인상

어인일인지  가격이폭락할때는  소비자가 잡곡을 찾지않치만

가격이올으면  너도나도 찾으니  참으로 이상하다

 

올해농사가 흉년이되엿지만  나는 콩이아주 풍년이다

농사에 공을많이들인탓인지 결실이 아주좋다

듣기는 소문에의하면 올해콩가격인상으로 메주  가공  업체가

모두 영업을 하지않는다고한다

콩을사서  메주을쑤는 사람은  수지가맞지않아 포기하는 업소가

많다고 한다

나는 내가농사지은  콩으로  내손으로 가공하니 가격같은것은

신경쓸필요가없다

이익을많이  남기지않으니  우선 경쟁에서  살아남을수 있으니 하는말이다

그래서 그런지 올해 메주 주문량이많다

예전 이맘때에는  이량이들어 오지않았는데

올해는 예년에비해훨신 많을것같다

 

 

콩가격이올라가도  나는 가격을동결하니 그런가보다

어떤고객들은  이런질문ㄹ을한다

콩가격이올라가니  메주가격도 인상되는것이 아니냐 하고 물어오는 고객도있다

그러나 나는 작년도 가격으로 동결한것이다

내손으로 농사지은 농산물로 내가가공하니  가능한일인것이다

조금이라도 소비자 고객님들게 도음이

되엿으면 하는 바램이다

                                                글쓴이 송명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님들게~정성으로 보답하겟슴니다   (0) 2017.06.25
겨울답지않은 ~날씨  (0) 2017.01.09
변해가는 ~ 우리의 의식구조  (0) 2016.09.17
진정한행복은~무엇일까   (0) 2016.09.07
사각에 ~인연  (0) 2016.06.12